프리랜서지원금은 긴급고용안정지원금으로 프리랜서들을 대상으로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입니다. 아무래도 프리랜서들은 지원금 정책에 있어서 사각지대에 있는 만큼 소중한 지원금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시겠습니다.
프리랜서지원금
프리랜서 지원금인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의 신청 및 지급이 3월 내 시작될 예정입니다. 특고·프리랜서 외에 법입택시, 버스기사 등 지원금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분들에게도 지급됩니다. 최대 100만원이 지급되는 이번 지원금을 확인하고 기간 내에 신청하여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 바로가기 ▼
지원대상 | 특고·프리랜서 68만명 |
지원금액 | 최대 100만원 |
프리랜서 지원금 대상
대리운전기사, 문화예술인, 방문교사, 문화공연종사원 등의 직종이 특고·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의 대상입니다.
총 68만명에게 지원금이 지급되는데, 이 중 고용보험에 상시근로자로 가입된 경우에는 제외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프리랜서 지원금 금액
지원규모는 0.4조원으로 기존 수급자 56만명에는 50만원, 신규 대상자에는 100만원이 지급됩니다.
참고로 기존 수급자는 따로 심사 없이 지원금이 지급되는데, 신규는 소득 감소 심사 후 지급이 이뤄집니다.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방법
7일 오전 9시부터 11일 오후 6시까지 누리집(covid19.ei.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0~11일 이틀간 고용센터에서도 신청을 받는다.
11일부터 18일까지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와 프리랜서의 생계안정을 위한 5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이 지급된다. 기존 1~4차 지원금을 받은 특고·프리랜서에게는 50만원을 지원하고, 그동안 지원을 받지 않았던 대상자에게는 새로 신청을 받아 소득 심사를 거쳐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아래 링크를 통해 프리랜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 바로가기 ▼
추가 지원
특고·프리랜서를 위한 지원 외에도 지급되는 지원금이 있습니다. 거리두기로 승객이 감소한 법인택시, 전세버스 및 비공영제 노선버스 기사에 소득안정자금 100만원이 지급됩니다.
뿐만 아니라, 저소득 예술인에게는 활동지원금으로 100만원, 요양보호사에는 20만원 수당이 지급될 계획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신 업데이트된 보도자료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바로가기 ▼
각종 정부 지원금, 모르면 손해보는 정보들에 대해서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꼭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